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본문 바로가기
여행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 2020. 10. 5.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려드림.

 

선비의 고장으로 불리는 영주는 힐링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 도시로 각인이 되어 있는데요. 영주에 위치는 경상북도에 있으며,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이기도 하답니다. 영남 삼형제 관문 중 제일로 불리우고 있는 이곳은 옛날에는 군자 중요 요충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다양한 볼거리가 많고 많은 분들이 찾으시기에 부담이 없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부석사


경북 영주에 위치한 부석사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되어져 있으며 의상이 문무왕 시절의 왕명을 받아 창건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화엄종의 본찰이며 대한민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절이라고도 유명한데요. 웅장하고 단정한 모습을 띤 부석사는 가을이 되면 떨어지는 단풍들이 정말 인상깊은 곳이에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9는 무섬마을


이곳은 이름 때문에 무서운 마을이 아닌가 하고 착각을 가끔 받는 곳인데요. 그 뜻이 아니라 무섬 마을은 낙동강 지류에 위치한 내서언과 서천이 합쳐져서 태국 모양의 마을을 형성하여 이것을 휘감았다고 하여서 붙여진 이름이예요.그리고 외나무다리가 유명하답니다. 실제가 보신 분들은 많은 힐링을 얻고 와서 만족했다고 하더라고요. 안 가보신 분들은 꼭 한번 가보세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8은 소수서원


소수서원은 옛 조상들의 생활도구를 만끽할 수 있는 곳으로 역사를 배우실 때 나오는 곳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해설을 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고 특히 어르신들이 유독 많아요.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최초의 사액서원인 그 소수서원이 맞아요. 연꽃들이 가득하고 멋진 풍경이 그대로 남아 있는 곳이랍니다.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7은 소백산국립공원


소백산 국립 공원은 이름난 산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산등성이 위치에 창 한 숟가락 멋진 골짜기에 화려한 모습들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그모습에 반해 이 산을 다시 찾는이들이 많다고 해요.가을에는 단풍이 떨어지고 여름에는 푸른 자연을 만끽할 수 있고 겨울에는 설산이 되어 4계절 내내 찾으셔도 아름다움을 간직한 보기 드문 산이랍니다.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곳에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6은 콩세계과학관


이곳은 전 세계 유일한 곳으로 콩을 테마로 하여 콩과 관련된 과학관 이에요. 콩 모양의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있으며 이곳의 대부분은 콩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해요. 그리고 체험을 할 수 있는 것들도 많은데요. 미술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을 데리고 부모님들이 많이 찾더라고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5는 여우관찰원


여우 관찰이란 곳은 여우를 관찰할 수 있는 곳인데요. 미리 탐방 프로그램을 참가 하시려면 신청서를 내셔야 해요. 신청한 시간에 해설자들을 동반하여서 탐방이 가능하며 하루에 5회 정도 탐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점을 유의하고 가세요. 또한 월요일은 휴무일이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보기 드문 동물들이 박제도 되어 있어서 많은 체험을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곳이에요. 가시면 여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될 거예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4는 선비촌


선비촌은 시대극을 촬영한 드라마 장소로 유명한데요. 해품달, 꽃파당, 해치와 신입사관 구해령 등 많은 전통 문화들이 살아 있는 곳이랍니다. 드라마 촬영지에서는 민속 문화 마을이라고 불리울만큼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시대를 거슬러 올라 가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체험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이곳에는 전통문화 공연도 자주 하고 있으니 미리 알고 가시는게 좋아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3은 산림치유원


이곳은 이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숲으로 인간의 몸과 마음을 정갈하게 하고 건강한 심신을 보호한다고 하여 지어진 곳이에요. 주로 숲 체험을 통해 어른들의 힐링 공간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답답한 도시에서의 일상을 벗어나고자 한다면이 곳에서 많은 힐링을 받아 보세요. 설명을 드리는 저도 갑자기 가고 싶어 졌어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2는 희방폭포


희방폭포는 단풍이 떨어질 때 아름다움이 더해지는 곳인데요. 근처에 희방사와 함께 탐방 하시면 더 좋아요. 소백산에 위치하여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제일 가는 절경과 영남에서 첫 번째로 좋은 폭포로 유명한 만큼 멋진 풍경을 자랑한다고 해요.

 

영주가볼만한곳 베스트1은 삼판서고택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삼판서고택 인데요. 이곳은 고려 말부터 시작해 초판서 벼슬을 지닌 정운경, 황유정, 김담 등이 연이어 살았던 곳으로 삼판서고택이란 이름이 붙여졌어요. 장관급의 고위관직 자들이 살았기 때문에 들어만 가도 품위를 느낄 수가 있는데요. 야간 경관조명까지 있어 밤에도 감상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조선시대 일등공신인 정운경은 조선건국에 큰 공을 세운 정도전의 아버지랍니다. 간직에서 물러나면서 노년생활을 이곳에서 보냈다고 하여 정도전 생가라고도 불리는 곳이에요.

옛 풍습을 많이 담은 영도에 가셔서 시간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떠세요?

특별히 조선개국의 일등 공신 정도전의 생가로도 널리 알려진 명문천하한 고택 이예요. 영주 여행 걸어보니 힐링 엄청난 여행지 주거 속 거리두기를 잘 지키고 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좋겠다는 인지을 했습니다. 

영주상품권


영주 후생시장과 거리는 옛 모습 고스란히를 하고 있는 건물들이 다양한지인들이기 그러하고 나이가 든 분들 한데는 예 시절을 소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대로 코로나 시대가 잘 끝나고 지인들과의 대면이나 하고 싶은 여행도 즐기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