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윈도우10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

by @#@!^& 2020. 10. 10.

윈도우10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CPU 점유율 낮추는 방법

컴퓨터 하시다 보면 cpu의 팬이 크게 돌아가는 소리가 심하게 날대가 있어요. 특히 게임 할때는 팬돌아가는 소리가 신경이 많이 쓰이실거에요.

 

저는 팬이 심하게 돌아가면 이거 무슨 컴퓨터 터지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요. 그리고 가끔은 게임이 아닌 유튜브를 보다가도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서 이것 무슨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될때가 있어요. 이럴때 중요한 것은 바로 CPU의 온도가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 두셔야 해요. CPU만 잘 관리 한다면 팬이 돌아가는 것도 횟수가 적어 질 수 있고 또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다양한 부분을 조절하시는 것이 가능하세요.

 

이제 관리 방법을 좀 알려드릴텐데요.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시고 작업관리자를 실행 하시면 되요. 좀 어렵게 설명이 되는 것 같다면 키보드 에서 컨트롤 쉬프트 그리고 이에스씨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작업관리지 창이 보이실 거에요.

작업 관리자 창을 보시면은 CPU가 주로 사용되는 목록을 보실수 있어요. 이중에서  중요한부분은 바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이라는 것이에요. 이것은 윈도우 디펜더에 의해서 스케쥴링 작업이 진행 되고 있다는 말이에요. 

 

말이 좀 어려울 수있어요.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라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말은 윈도우 10 설치할때 기본으로 설정이 된 작업이 있어요. 바로 스케쥴러라는 프로그램이에요. 이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전반적인 검사를 하는 것으로 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저는 이 윈도우 디펜더라는 프로그램을 주 바이러스 관리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서 그냥 놔두었어요. 혹시 다른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꼭 해제 하시는 것이 필요하실 것 같아요.

> 윈도우 디펜더 사용자


윈도우 10 이전 버전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대부분 다른 회사의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해왔어요. 하지만 윈도우 10으로 버전이 바뀌면서 이제는 대부분 다른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물론 전문적으로 바이러스 프로그램만을 개발하는 유료 프로그램에 비하면 좀 부족한 부분은 있지만 아주 못쓸 정도는 아니여서 그냥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부분으로 저는 윈도우 디펜더라는 기능을 사용하면서 CPU의 성능을 많이 잡아 먹던 자동 작업 스케쥴러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 필요했어요. 다른 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는 대부분 프로그램 안에서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보이게끔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쉬웠어요. 하지만 윈도우 디펜더 에서는 그부분이 조금 부족하기는 하네요. 저처럼 스케쥴러 끄는 기능을 몰라서 컴퓨터 느려져도 어쩔 수 없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설명 드리려고 해요.

 

일단 윈도우 10 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검색에서 작업 스케쥴러 라고 입력하시고 엔터 누르시면 되겠어요. 그리고 작업 스케쥴러가 동작 한다면 이제 작업 스케쥴러 라이브러리를 들어 가신 후 Microsoft  를  확인 하시고 이제  Windows를 들어가신 다음 Windows Defender를 확인하시면 되겠어요.  



이제 새로운 창을 확인 하셨다면 Windows Defender 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나눠진 창을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세번째 부분에 있는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 이라는 부분을 더블 클릭 진행 하시고 다음을 기다리시면 되겠어요. 이창은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의 속성을 관리하는 부분이라고 보시면 되겠어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 오른쪽에 있는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되겠어요. 이렇게 Windows Defender Scheduled Scan 설정창을 잘 하셨다면 이제 상단의 조건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어요.

여기서 조건 탭 안에 있는 모든 항목을 해제 하셔야 해요. 혹시 어려우시다면 위에 사진을 첨부하시면 되겠어요. 설명을드리자면 컴퓨터가 다음 시간 동안 유휴 상태인 경우에만 작업 시작이라는 부분과 다음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그리고 이 작업을 실행하기 위해 절전 모드 종료 마지막으로 다음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 할 수 있는 경우에만 시작 이라는 네가지를 해제하시는 것이 필요해요. 이렇게 한다면 일단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로 인한 CPU의 과부하가 작아 질 거에요. 

 

설정을 다 완료하시고 확인을 누르시고 조금 기다리시면은 이제 CPU를 관리하는 팬의 속도가 줄어 들어게요. 만약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런 부분은 잘 관리하셔야 오래 사용 하시는 것이 가능 하세요.

 

이러한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해서 사용을 하신다면 앞으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으로 인한 CPU의 과부하는 발생하지 않을 거에요.

 

다만 이렇게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조치를 해보아도 상태가 호전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거에요. 그런 분들은 하단에 보여드리는 윈도우 디펜더 비사용자 방법으로 알려드릴 테니 한번 진행을 해보세요.

 

 

> 윈도우 디펜더 비 사용자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서 대부분은 윈도우 디펜더 기능을 사용하실거에요. 하지만 이 디펜더 기능을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들중에서 유료 프로그램이나 더 좋은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윈도우 디펜더 기능의 사용을 중지하시는 분들도 있으세요.

 

하지만 문제는 윈도우 디펜더 기능을 중지 하더라도 이 프로그램이 완전하게 중지가 된 것은 아니라고 해요. 그럴때 다른 조치를 더 해주셔야해요.



 

문제는 이렇게 윈도우 디펜더 기능을 중지하게 되면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의 사용 또한 되지 않는 것이 맞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그게 조금 다르게 적용이 되기도 하나봐요. 

 

그럴 때 사용 해볼 방법은 바로 윈도우 디펜더 안에서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를 직접 꺼주는 방법을 사용해보셔야해요.

 

일단 윈도우 디펜더를 켜주세요. 그리고 윈도우 디펜더 하단에 있는 항목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여기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라는 부분에서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이라는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여기서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어요.

 


여기서 제외 화면이라는 부분을 보시고 제외 사항 추가라는 부분에서 더하기를 누르시면 파일이라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여기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어요.

C:\Program Files\Windows Defender\MsMpEng.exe

 

상단에 파일의 주소를 올려뒀어요. 이부분에서 해당 파일을 선택하신 후 열기를 눌려주시면 이제 파일이 제외 항목으로 추가 될 거에요. 이렇게 진행하시면 무리 없으실 거에요.

 

다시 좀더 추가로 조치 하기 위해서는 이제 제외 사항 추가 부분에서 프로세스를 눌러 주시면 되겠어요.

 

여기서 MsMpEng.exe 라는 파일 명을 입력하고 추가를 누르면 되겠어요. 이렇게 파일과 프로세스 제외를 통해서 조치가 끝났어요. 

이제 제외 항목을 보시고 잘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윈도우 디펜더를 종료 해주시면 되겠어요. 조금 기다려 보시면 이제 CPU가 확실히 조용해지며 점유율이 낮아지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에요. 만약 제외 조치 중에서 하나는 없애고 싶으시다면 하나씩 지워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어요. 

 

윈도우 10 운영체제 특성상 프로그램 설치와 동시에 디펜더 기능은 대부분 바로 사용하실거에요.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는 이 윈도우 디펜더 기능이 조금은 버거운 분들도 있을 거에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의 CPU 점유가 높아지면 팬의 시끄러운 소리가 들리실거에요. 그럴때 사용해보시라고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제가 알려드린 방법만 제대로 따라하신다면 문제 없이 윈도우 10 의 사용이 가능 해지시고 컴퓨터의 과부하도 줄이실거에요. 이상으로 긴글을 마치며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을 찾아 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선택을 전부 했다면 드디어 시공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하고 다운로드가 전부 되었다면 미디어 생성 일이 진행되어동안이 쬐금 지나면 윈도우10 시공 USB가 완성되요드디어 이 USB를 윈도우10을 시공할 PC에 연결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어떻게 USB를 만들고 시공하는지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8GB 이상 용량의 USB만 있으면 아무나 단번에 만들어 시공가 가능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부팅 순서를 선택할 수 들어있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해

일단 필요한 것은 인터넷이 되는 컴와 8GB 이상 용량의 USB 1개만 있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홈, 프로버전 설치, GPT 파티션 해결하기 요사이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대대다수가 프리도스나 OS를 포함하지 않은 상황로 판매되거나 이미 이용중인 컴에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또한는 새롭게 설치가 필요할 때가 오게 됩니다 

이미 이용중인 컴에 윈도우를 업그레이드, 또한는 새롭게 설치가 필요할 때가 오게 됩니다 그러면 대대다수의 파청소를 제거된 것을 보실 수있을거에요

댓글